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하이타오바오 중국의 소셜펀딩 사이트 淘宝众筹

반응형

오늘은 중국의 소셜펀딩 사이트 淘宝众筹(https://hi.taobao.com/)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의 Kick Startet와 같이 프로젝트를 제안한 후 기부 받은 금액으로 프로젝트 완성 후 기부자들에게 보답해 주는 똑같은 원리라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된 기본적인 특징과 개설조건을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关于众筹

众筹,译自国外crowdfunding一词,即大众筹资或群众筹资。是指用团购+预购的形式,向网友募集项目资金的模式。众筹利用互联网和SNS传播的特性,让许多有梦想的人可以向公众展示自己的创意,发起项目争取别人的支持与帮助,进而获得所需要的援助,支持者则会获得实物、服务等不同形式的回报。


소셜펀팅에 관해서

众筹을 영어로 번역하면 번역하면 crowdfunding입니다. 공동구매+예약구매 형식으로 네티즌들에게 프로젝트 기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crowdfunding은 인터넷과 SNS전파의 특성을 이용해 꿈이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대중들에게 자신의 창작품을 보여줄수있으며,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다른사람들의 지원과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들은 상품이나 서비스등 여러방식으로 창작자에게 보답받을 수 있습니다.


关于淘宝众筹

淘宝众筹是一个协助亲们发起创意、梦想的平台,不论你是淘宝卖家、买家、学生、白领、艺术家、明星,如果你有一个想完成的计划(例如:电影、音乐、动漫、设计、公益等),你可以在淘宝众筹发起项目向大家展示你的计划,并邀请喜欢你的计划的人以资金支持你。如果你愿意帮助别人,支持别人的梦想,你可以在淘宝众筹浏览到各行各业的人发起的项目计划,也可以成为发起人的梦想合伙人,当你们一起见证项目成功后,你还会获得发起人感谢你支持的回报。


타오바오 소셜펀딩에 관해서

타오바오 소셜펀딩은 여러분이 창의적인 구상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꿈의 무대입니다. 타오바오 판매자, 구매자, 학생, 회사원, 예술가, 연예인뿐만아니라 당신이 영화, 음악, 만화, 공익사업등 완전한 계획만 있다면 타오바오 소셜펀딩에서 프로젝트를 대중들에게 제안하고 계획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제안자의 협력자가 되어 함께 프로젝트를 성공한 후 제안자로부터 도움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项目包装

文案描述一般从4个方面对项目进行描述。

自我介绍:向支持者介绍一下你自己,以及你与所发起的项目之间的背景。这样有助于拉近你与支持者之间的距离。建议不超过100字。

我想要做什么:以图文并茂的方式简洁生动地说明你的项目,让大家一目了然,这是决定用户是否继续浏览你的项目的关键因素。建议不超过300字。

为什么需要您的支持:阐述说明你的项目特色、资金用途、以及大家支持你的理由。这会让更多人关注支持你,建议不超过200字。

我的承诺与回报:让大家感到你对待项目的态度,激励你将项目取得成功。同时向大家展示你为支持者准备的回报,以吸引更多的人关注、支持你的项目。


프로젝트 만들기

보통 4가지 방면으로 프로젝트 진행을 묘사해 주셔야됩니다.

1. 자기소개: 도움을 주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 배경을 설명해줍니다. 이러한 자기소개는 도움을 주는 사람들과의 거리를 좁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 100자 이내로 소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2. 무엇을 할것인가?: 멋진 사진과 글로 간결하고 생동감있게 자신의 프로젝트를 설명해줍니다. 이 설명은 사용자들이 당신의 프로젝트를 계속 감상하고 결정하는 큰요소로 모두가 한눈에 알아보도록 해야합니다. 200자 이내로 소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3. 나의 약속과 보답: 모두에게 당신이 이 프로젝트에 임하는 자세를 와닿게 해야하며, 당신이 프로젝트에 성공하도록 모두가 힘을 북돋워 주도록 해야합니다. 동시에 모두에게 당신이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답할 지 보여주어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프로젝트에 대한 지지를 받울 수 있습니다.


一、项目发起人资格

项目发起人应同时满足如下条件:

1、如发起人为自然人,则应年满18周岁,且为中国公民,或能提供长期在中国居住证明的非中国公民;如发起人为法人,则应是在中国境内合法成立、注册可独立承担法律责任的法律实体;
2、注册完成淘宝账号,且已通过 支付宝实名认证。
3、如发起人申请发起的项目为音乐类项目,则发起人除须同时满足上述条件外,还需已通过虾米网(域名:xiami.com)的 音乐人认证。
4、如发起人申请发起的项目为带有公益性质的项目,则发起人应是合法成立的公益组织或与合法成立的公益组织共同发起项目 


자격요건

1. 18세 이상, 중국인 또는 중국에서 장기 거주가 증명되는 외국인

2. 타오바오 가입 후 알리페이 실명인증 하셔야 됩니다.

3. 만약 본인이 음악 카테고리에 프로젝트를 등록한다면 위 조건을 만족한 후, 虾米网(알리바바의 음악스트리밍 사이트)에 음악인 인증을 하셔야 됩니다.

4. 만약 본인이 공익사업 카테고리에 프로젝트를 등록한다면 합법적인 공익단체여야 참여가 가능하고, 합법적인 프로젝트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타오바오 소셜펀딩은 외국인은 중국에서 장기 거주가 증명되야 신청이 가능하고 의료, 음식, 화장품 등 제한된 카테고리 때문에 비교적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유아용품이나 패션의류 휴대폰 케이스 it 사업자쪽에서는 신제품을 프로젝트 등록과 동시에 브랜드 광고를 할 수 있으니 잘만 이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