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손쉽게 집에서 하기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은행지점에 방문해 은행업무를 보기 보다 

농협 인터넷 뱅킹 서비스나 농협 스마트폰 뱅킹앱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이나 뱅킹앱을 이용해 계좌이체나 기타 은행업무를 볼 때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있어야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재발급을 해줘야 되기때문에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하는 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가 접속합니다. 
그리고 제일 상단에 로그인, 공인인증센터 아이콘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센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센터에 들어가면 다양한 공인증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해야 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줍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처음 이용한 컴퓨터일 경우 별도 보안 설치를 해주셔야됩니다. 
오른쪽 개별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작업을 해주세요. 




 설치 작업 후에 위와 같이 재발급에 대한 설명과 로그인 메뉴를 보실 수있습니다. 

일반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 가능하니 참조하시고 로그인하셔서 재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가 30일 전이라면 
공인증서 갱신 서비스를 통해 갱신만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