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타오바오 마케팅 2강: 타오바오 상점 개설 필수조건

반응형


타오바오 상점 광고마케팅 전 알아둘것들

2강 타오바오 상점 개설 필수조건 


타오바오 상점 개설을 할때 판매자는 과학적이고 게획이 잡힌 기획을 먼저 중시해야합니다. 상점을 개설하기는 무척 쉬우나 자신이 원하는 목표수익을 얻기위해선 많은 시간과 정신력을 쏟아부어 끝까지 목표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을 가진 경영을 하는자가 결국엔 많은 수익을 얻습니다. 안정적인 상품공급처부터 택배배송, 실시간 상담시간등 모든 시스템 기획이 주도면밀하게 계획이 안잡혀있다면 타오바오에서 큰 성장하는데 한계에 부딪치게됩니다.


2-1. 나의 상품공급처가 안정적인지 체크해보자.

상점개설 후 판매자가 타오바오에서 어떤상품을 팔건지 계획한 후, 안정적인 상품공급처를 찾게됩니다. 상품공급이 안정적이고, 제시간에 상품을 구매자에게 배송하면 상품에 대한 평가에 플러스 요인이됩니다. 구매자는 다른사람들이 남긴 평가를 중요시하기때문에 상품배송이 느리다거나 평점에 배송만족도가 낮으면 다른 판매자를 찾기때문에 항상 안정적인 공급처 분석과 조사가 선행된 후 판매를 시작해야합니다. 


안정적인 공급처를 찾기위해선 우선 그 공급처의 규모와 능력을 조사해보는게 중요합니다. 도매시장에서 중간도매 왕도매가 있는데 보통 처음 시작할땐 중간도매를 통해 물품을 공급받고 규모가 커지면 왕도매를 통해 더 저렴하게 물건을 공급받게됩니다. 중간도매, 왕도매를 떠나서 규모가 적더라도 중간도매상이 물건을 어느정도 능력껏 받아서 나한테 더 저렴하고 다양한 물품을 원활히 공급가능한지 살펴볼 필요가있습니다. 만약 화장품을 판다고 가정했을때 여러 도매상과 문어발로 상품을 공급받는것 보다 믿음직스럽고 다양한 물건을 공급받는 한군데 업체와 긴밀한 거래를 한다면 보다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상품공급이 가능합니다.


2-2. 상품발송 규칙이 잡혀있는지 내 상점 택배배송을 체크해보자.

중국은 땅이 넓습니다. 현재 대도시에는 상품배송에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교외지역과 촌에는 택배배송비를 더받기때문에 택배서비스는 판매자가 주도면밀하게 고려해야할 부분입니다. 우선 판매자는 택배배송설정에서 지역별로 택배비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택배비가 다른 판매자보다 1~2원만 비싸도 구매자는 바로 내 상점에서 떠나기 때문에 택배회사와 장기적으로 협력하여 택배비를 낮출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택배회사도 상품배송시 물건을 함부로 다루지않고 배송중 생기는 문제가 적게 발생하기 때문에 질좋은 택배서비스를 구매자들에게 줄수있습니다. 만약 내 주위에 어떤 택배회사가 있는지 모른다면 바이두를 이용해 주변택배업체 검색을 통해 리스트를 뽑아서 연락해 좋은 조건을 가진 업체를 선별해봅니다.


2-3. 온라인 유지 시간이 충분한가 체크해보자.

판매자가 상점을 개설한후 온라인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구매자는 왕왕이라는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통해 판매자와 실시간 상담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기 때문에 온라인 상담시간과 물건배송 시간을 상점에 명시해 놓을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투잡으로 타오바오를 운영한다면 대리판매나 대리상담을 해주는 업체를 찾아 업무의 일부를 대행시켜놓으면 됩니다.


2-4.  황관등급 판매자 상점에 들어가서 배워보자.

현재 타오바오내에는 수만명의 판매자가 있습니다. 그중 판매되는 상품은 수천개의 분류로 나눠저 있습니다. 내가 판매하는 아이템이 경쟁력이 높아 시장진입이 어려울수도 있고, 생소한 아이템이라 경쟁력은 별로 높지않으나 구매자가 쉽게 상점을 찾아들어오지 못하는 단점이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고민들은 황관판매자 상점을 찾아 판매 아이템이나 택배, 실시간 상담, 각종 광고수단을 배워볼 필요가있습니다. 아무리 감추려고 해도 감출수 없는 노하우들이 있으니 꼭 찾아가서 확인해보도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