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타오바오 마케팅 1강: 타오바오 상점 개설 후 마케팅과 광고

반응형


타오바오 상점 광고마케팅 전 알아둘것들

1강 타오바오 상점 개설 후 마케팅과 광고



타오바오 상점 개설후 제일 먼저 자신의 상점을 광고하는 법을 배워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타오바오 상에 첫 판매 수익을 얻기기까지 많은 시간이듭니다. 마케팅과 광고는 각종 수단과 기획활동을 동원해 구매자에게 상품을 선전하는 방식으로 일종에 구매자로 하여금 물건을 구입하겠끔 만드는게 최종목표입니다. 


1-1 인터넷마케팅과 광고의 법칙

타오바오 판매자에게 마케팅과 광고의 주요목적은 상점 방문객을 늘이는 것과 나아가 판매량을 늘이는것입니다.

방문량은 상품판매의 토대가 되는 중요한 부분으로, 상점에 방문객에 많아야 물건을 사서 나가는 사람이 많아지고 방문량->판매량으로 이어집니다. 만약 방문량이 없다면 아무리 상점을 이쁘게 인테리어하고 좋은 상품을 가져다 놓아도 보는 사람이 없어 판매가 없고 텅빈 상점에 주인만 앉아있는 꼴이됩니다.


판매량=방문량x전상품구매전환율x객단가(=매 구매자의 상품구입 금액의 평균)


1. 访问量(방문량)

방문량은 타오바오에서는 流量(유입량)으로 불립니다. 流量(유입량)은 크게 2가지로 나눌수있습니다. 첫번째 UV는 상점을 방문한 사람 수를 말하고, 두번째 PV는 페이지 방문량을 가르킵니다. 예를들어 1명의 방문객(UV)이 상점의 여러 상품페이지를 보면 페이지 방문량(PV)가 올라갑니다. 


2. 转化率(전환율)

전환율은 상품 구매자 수/방문객 수로 나눈 수치입니다.


3. 客单价(객단가)

객단가는 매 구매자의 구입금액의 평균을 가리키며, 총 판매금액/구매자 수로 나눈 값입니다.


1-2 타오바오의 SEO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검색엔진최적화를 뜻합니다. 타오바오 판매자들이 많이 신경쓰는 마케팅 방식으로 상점의 특정 관련어 검색노출률을 늘이고, 상점의 지명도를 높이면서 더나아가 판매율을 높이는게 주목적입니다. 타오바오의 SEO는 오직 타오바오 상점안의 상품 제목 관련어를 이용해 최적화 시킬수 있으며, 구매자가 타오바오검색창에 관련어 검색을 통해 상품을 보고 유입됩니다. 때문에 검색어를 입력했을때 상품이 앞쪽에 있을수록 상품 클릭량과 노출량이 올라갑니다. 


타오바오의 SEO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외부검색 유입으로 바이두같이 검색사이트에서 최적화된 방식인데 네이버나 구글 검색을 통해 상품이 상단에 노출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타오바오 내 검색창에서 최적화된 방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네이버 상단에 노출을 전문적으로 시켜주는 업체가 존재하듯이 타오바오에서도 이런 최적화 기술을 전문적으로 가진 외부업체를 통해 엄청난 돈을 투입해 상점을 운영하는 판매자들이 많습니다.


1-3 量子恒道를 사용해 유입량 통계분석

타오바오는 판매자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아이템들 중에서 본인상점에 알맞는 아이템을 적절히 사용하면 방문객수와 판매량을 자동적으로 늘일수있습니다. 그 중 量子恒道는 상점데이터 통계시스템으로 상점에 방문한 사람의 유입경로와 특징등을 다차원으로 분석해줍니다. 이 분석을 통해 내 상점에 들어온 사람을 자세히 이해할수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