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타오바오 마케팅 4강: 상품 제목 최적화 기술(기본편)

반응형


타오바오 상품 최적화 상위노출 비법 

4강 상품 제목 최적화 기술



타오바오상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수만 수십억개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 구매자가 검색했을 때 페이지에 드러나는 상품은 고작 몇십개밖에 안됩니다. 검색을 했을 때 페이지 앞에 위치해야만 구매자가 내가 파는 상품을 보고 들어오기 때문에 상품 등록시 몇가지 기술을 사용할줄 알아야 상위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번에는 총 4회에 걸쳐 상품을 타오바오 웹페이지에 최적화시키는 기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1. 상품 제목 구성 최적화 기본 요소

완벽한 상품 제목을 위해서는 구매자에게 판매 상품을 한눈에 알아보게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관련어를 잘 이용해야합니다. 그럼 완벽한 상품 제목을 위한 기본 3요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상품명칭: 구매자에게 이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 바로 알아볼 수 있다.

② 감각어 삽입 : 상품에 흥미를 유발할 만한 어휘를 사용해 구매자가 같은 상품을 보더라도 내 상품을 선택한다.

③ 최적화된 단어 조합: 상품 검색시 상단에 노출될 확률을 높여준다.


4-2. 상품 제목 최적화를 위한 조합 방식

① 브랜드명, 제품모델명 + 상품명칭

② 본인 상점명 + 지역특성 + 상품명칭

③ 이벤트문구, 제품특성, 감각어 + 상품명칭

④ 브랜드명 + 이벤트문구, 제품특성, 감각어 + 상품명칭

⑤ 지역특성 + 브랜드명 + 상품명칭

⑥ 본인 상점명 + 브랜드명, 제품모델명 + 상품명칭

⑦ 브랜드명, 제품모델명 + 이벤트문구, 특성, 감각어 + 상품명칭

⑧ 상점 신용등급 + 호평률 + 본인 상점명 + 이벤트문구, 특성, 감각어 + 상품명


상품 제목 최적화 조합 방식 8가지 중 어느 하나가 특출나게 좋은 조합이라고 말씀드릴 수 없고, 판매 제품의 시장 분석과 동일 상품 경쟁이 높은 정도, 구매자가 이 상품을 검색할 때 검색 습관등을 먼저 파악한 후 조합하는게 중요합니다. 현재 타오바오 상위에 노출된 상품 중 조합방식⑤(지역특성 + 브랜드명 + 상품명칭)가 적용된 상품명칭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韩国代购 innisfree悦诗风吟 薄荷散粉5g 细致毛孔清爽定妆蜜粉 

(한국대행구매 + 이니스프리 +  박하파우더5g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 조합된 문구 중에서 薄荷散粉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제품의 본래 명칭은 细致毛孔清爽定妆蜜粉(노세범 미네랄 파우더)이지만 중국인들은 복잡한 정식 명칭보다, 상품 외관 로고가 박하잎을 닮아 薄荷散粉(박하파우더)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품 제목에 비교적 직관적인 명칭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습성을 잘 반영해 놓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편을 익히셨다면 5강에서는 좀더 심화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