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좋아하는 화장품 BEST15
- 타오바오 화장품 판매 시장조사 -
중국인들에게 화장품을 판매하려면 먼저 시장조사가 필요합니다. 중국인들은 어떤 화장품을 선호하고 또 트랜드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꾸준히 공부해야하는데요. 제가 처음에 한국 화장품을 타오바오에 판매하려고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을 조사한적이 있었습니다.
시장조사를 하면서 깜짝 놀랐던 점이 있었는데 의외로 중소기업 화장품들이 중국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한 브랜드가 독보적으로 여러 품목이 잘팔리는게 아니라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브랜드까지 스킨로션, 립스팁, 마스크팩, 비비크림 등 단일 품목으로 중국시장에서 상당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요즘 화장품 시장 트랜드는 "잘키운 자식 하나 열자식 안부럽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효자상품 하나가 엄청난 매출을 가져다 주고있습니다. 그럼 어떤 화장품이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클레어스 게리쏭마유 (格丽松马油)
한국에서도 이하늬 마유크림이라고 해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했던 클레어스 게리쏭마유크림입니다. 이 제품은 인체피부와 유사한 구조의 독일산 마유에서추출한 고순도 세라마이드로 피부 속 탄력을 꽉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며, 한국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기전 이미 중국에서 엄청난 판매를 기록한 제품입니다. 중국의 인기에 힘입어 얼마전 명동에 오프라인 매장1호점을 개장하기도 했습니다.
2. 헤라 UV미스트쿠션 (赫拉 气垫BB霜)
비비쿠션의 절대강자 헤라 미스트쿠션입니다. 미스트+파운데이션+선블록+미백+쿨링의 5가지 기능이 촉촉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멀티 선블록 파운데이션으로 이미 롱스테이, 울트라 모이스쳐 등 다양한 라인을 가지고 있고, 중국인들이 면세점에서 싹쓸어가는 제품중 하나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3. 설화수 자음2종세트 (雪花秀 滋盈2件套)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효자상품 자음2종세트입니다. 완벽한 보습을 자랑하는 한방 화장품으로 중국인들은 면세점과 방판용으로 많이 나오는 세트상품을 많이 선호하는편이며, 비싼가격에도 불구하고 면세점에서 꾸준히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제품입니다.
4. 더히스토리 후 비첩자생에센스세트 (后 秘贴自生精华素套)
LG생활건강의 명품라인 더히스토리 후 비첩자생에센스세트입니다. 이영애 에센스로 더 잘 알려진 후의 대표 에센스이며, 피부활력의 근원이 되는 초자하비단에 궁중3대 비방이 더해져 피부자생을 돕는 화장품입니다. 이외에도 후의 공진향세트, 진율향 세트 등 많은 세트 제품이 두루 사랑받고 있습니다.
5.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伊思 晶钻蜗牛霜)
작년 영업이익 991억원으로 업계 1위를 기록한 반짝스타 잇츠스킨의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입니다. 6초에 한개씩 팔리는 달팽이 크림으로 잘 알려진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는 달팽이의 몸을 보호해주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인 뮤신 성분이 포함돼 있어 피부조직의 수분을 잡아주고 세포조직 증식과 상피세포 성장을 돕는화장품입니다. 시진핑 주석의 부인 펑리위안 여사가 한국에서 달팽이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구입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달팽이 크림이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6.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MEDIHEAL N.M.F 水库精华面膜)
마스크팩의 독보적 1위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월 1200만 장 판매 신화를 이루고 있을 만큼 인기 제품으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꼽히며, 수분강화와 모공케어기능을 가진 마스크팩입니다. 메디힐은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이외에도 W.H.P 블랙 숯, 모공톡스 탄산버블 시트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마스크팩 영역에서는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3. 홀리카홀리카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키트 (猪鼻子鼻贴去黑头三部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