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중국인이 좋아하는 화장품 BEST - 타오바오 중국 한국 화장품 판매 시장조사

반응형

중국인이 좋아하는 화장품 BEST15

- 타오바오 화장품 판매 시장조사 -


중국인들에게 화장품을 판매하려면 먼저 시장조사가 필요합니다. 중국인들은 어떤 화장품을 선호하고 또 트랜드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꾸준히 공부해야하는데요. 제가 처음에 한국 화장품을 타오바오에 판매하려고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을 조사한적이 있었습니다. 


시장조사를 하면서 깜짝 놀랐던 점이 있었는데 의외로 중소기업 화장품들이 중국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한 브랜드가 독보적으로 여러 품목이 잘팔리는게 아니라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브랜드까지 스킨로션, 립스팁, 마스크팩, 비비크림 등 단일 품목으로 중국시장에서 상당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요즘 화장품 시장 트랜드는 "잘키운 자식 하나 열자식 안부럽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효자상품 하나가 엄청난 매출을 가져다 주고있습니다. 그럼 어떤 화장품이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클레어스 게리쏭마유 (格丽松马油)

한국에서도 이하늬 마유크림이라고 해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했던 클레어스 게리쏭마유크림입니다. 이 제품은 인체피부와 유사한 구조의 독일산 마유에서추출한 고순도 세라마이드로 피부 속 탄력을 꽉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며, 한국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기전 이미 중국에서 엄청난 판매를 기록한 제품입니다. 중국의 인기에 힘입어 얼마전 명동에 오프라인 매장1호점을 개장하기도 했습니다.



2. 헤라 UV미스트쿠션 (赫拉 气垫BB霜)

비비쿠션의 절대강자 헤라 미스트쿠션입니다. 미스트+파운데이션+선블록+미백+쿨링의 5가지 기능이 촉촉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멀티 선블록 파운데이션으로 이미 롱스테이, 울트라 모이스쳐 등 다양한 라인을 가지고 있고, 중국인들이 면세점에서 싹쓸어가는 제품중 하나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3. 설화수 자음2종세트 (雪花秀 滋盈2件套)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효자상품 자음2종세트입니다. 완벽한 보습을 자랑하는 한방 화장품으로 중국인들은 면세점과 방판용으로 많이 나오는 세트상품을 많이 선호하는편이며, 비싼가격에도 불구하고 면세점에서 꾸준히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제품입니다.


4. 더히스토리 후 비첩자생에센스세트 (后 秘贴自生精华素套)

LG생활건강의 명품라인 더히스토리 후 비첩자생에센스세트입니다. 이영애 에센스로 더 잘 알려진 후의 대표 에센스이며, 피부활력의 근원이 되는 초자하비단에 궁중3대 비방이 더해져 피부자생을 돕는 화장품입니다. 이외에도 후의 공진향세트, 진율향 세트 등 많은 세트 제품이 두루 사랑받고 있습니다.



 5.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伊思 晶钻蜗牛霜)

작년 영업이익 991억원으로 업계 1위를 기록한 반짝스타 잇츠스킨의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입니다. 6초에 한개씩 팔리는 달팽이 크림으로 잘 알려진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는 달팽이의 몸을 보호해주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인 뮤신 성분이 포함돼 있어 피부조직의 수분을 잡아주고 세포조직 증식과 상피세포 성장을 돕는화장품입니다. 시진핑 주석의 부인 펑리위안 여사가 한국에서 달팽이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구입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달팽이 크림이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6.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MEDIHEAL N.M.F 水库精华面膜)

마스크팩의 독보적 1위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월 1200만 장 판매 신화를 이루고 있을 만큼 인기 제품으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꼽히며, 수분강화와 모공케어기능을 가진 마스크팩입니다. 메디힐은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이외에도 W.H.P 블랙 숯, 모공톡스 탄산버블 시트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마스크팩 영역에서는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7. 에뛰드하우스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爱丽小屋 星愿物语口红)
에뛰드하우스 대표 제품 베스트셀러 립스틱인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입니다.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있고 저렴한 가격의 립스틱으로 중국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받고있습니다.


8. 베리썸 웁스 마이 립 틴트팩 (Berrisom 撕拉式口红唇)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등극한 베리썸 웁스 마이 립 틴트팩입니다. 웁스 마이 립 틴트은 뛰어난 발색을 자랑하며 12시간 이상 색이 지속되는 신개념 제품으로 월 800만개 판매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으로 젊은 중국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9.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芭妮兰 CleanitZero卸妆膏)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는 진한메이크업까지 한번에 클렌징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으로 얼루어 뷰티 어워드, 겟잇뷰티블라인드 테스트 등에서 1위를 석권하며 클렌징 오일 밤의 대명사로 알려진 베스트셀러입니다. 중국에서 클렌징 부분에서는 독보적 1위를 기록하고있는 제품으로 많은 중국인들이 찾는 제품이며, 바닐라코 영업실적 1등 공신인 제품입니다.

10.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自然乐园 芦荟胶)
네이처리퍼블릭의 효자 상품인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뛰어난 제품력에 대한 입소문과 함께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EXO(엑소)가 모델로 활동하면서 많은 인기를 받고있습니다. 현재 수많은 모방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어 위변조 대응 조치로 엠태그 스티커를 부착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11.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세트 (悦诗风吟 绿茶精萃化妆品套装)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세트는 제주도에서 수확한 무농약 녹차잎을 짜내 만든 생녹차수로 만든 그린티라인 제품으로, 소녀시대 멤버 윤아가 올해로 7년간 홍보모델로 활동해 윤아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는 브랜드 콘셉트와 잘 부합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12. 미샤 M퍼펙트커버BB크림 (谜尚 红BB霜)
중국에서 비비크림의 독보적 판매량을 기록하고있는 미샤 M퍼펙트커버BB크림은 중국에서만 월평균 25만개 이상이 팔리고 있는 인기 제품입니다. 미샤는 2008년 비비크림을 출시해 중국 시장을 선점하고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티몰에서 진행한 솔로데이(광군제)행사에서 하루 동안 무려 5만여개가 팔려나가 M퍼펙트커버BB크림이 메이크업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습니다. 


13. 홀리카홀리카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키트 (猪鼻子鼻贴去黑头三部曲)

홀리카 홀리카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는 최근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기록했습니다. 블랙헤드 제거와 모공 수축 단계를 모두 갖춘 효과적인 블랙헤드 관리 코팩입니다. 귀여운 돼지코 디자인이 블랙헤드 제거 단계별 효과를 쉽게 이해시켜줘 젊은층에게 많이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14. LG생활건강 윤고 (LG润膏 洗发水)
LG생활건강 윤고는 트리트먼트 하나만으로도 영양은 물론 보습·윤기·향기·세정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고급 헤어케어 제품으로 진한 영양으로 힘없이 가라앉는 모발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살려줘 젊은 여성층 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 중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15. 엘리자베카 그린피기 콜라겐 젤라팩 (Elizavecca 青猪皮面膜)
엘리자베카 그린피기 콜라겐 젤라팩은 일명 돼지껍데기 팩이라고 부르며, 돼지콜라겐50,000mg가 함유된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입니다. 귀여운 돼지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