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디엔(微店weidian) 1강
손쉽게 판매상품 올려보기
오랜만에 웨이디엔에 대해 포스팅하게 됬네요. 그동안 타오바오 판매에만 연구하느라 웨이디엔은 신경을 못썻는데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찾아오셔서 언제 다음 포스팅이 올라오는지 문의가 있어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을 소홀히 한것에 대해 반성중입니다. 그동안에 계획을 실행으로 옮겨서 오늘부터 정식으로 차근차근 강의해나갈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오늘 배워볼 내용은 가장 기본인 상품 올리기입니다. 타오바오와 비교하면 정말 간단하니 걱정하실필요 없으며, 판매할 상품준비와 상품을 찍은 사진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웨이디엔 판매자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는법에 관해서 이미 알려드렸죠? 이제 앱을 눌러 로그인해서 들어가시고 첫페이지에 商品管理(상품관리)-添加(추가)를 눌러주세요.
添加(추가)를 누르고 들어가서 위에 숫자 순서에 따라 보고 입력해줍니다.
① 商品图片(사진추가):상품 사진을 추가해줍니다. (최대 15장)
② 商品描述(상품묘사):상품에 관한 설명, 배송정책, 반품정책을 넣어주세요.
③ 商品价格(상품가격)/商品库存(상품재고):판매가격과 현재재고를 입력해주세요.
④ 添加商品型号(상품타입추가):예를 들어 색조화장품 1호 2호 색상이 있다면 상품타입 추가를 눌러 型号(타입)에 분류해 주셔야 소비자가 구입할때 선택해서 구입할수있습니다. 저는 마유크림을 예를 들었기때문에 색상분류는 하지않고 한국직배송과 중국내 배송에 따라 가격에 차등을 주었습니다.
[판매상품사진 Tip]
상품 사진을 찍어올리실때 주의하실점은 첫사진은 상품을 알리는 메인사진이기 때문에 따로 편집해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마유크림에 배송비 무료와 100%한국정품이라는 멘트를 넣었습니다.
상품올리기를 완성됬다는 페이지가 뜨면 SNS를 통해 공유할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웨이디엔은 중국의 카카오톡 웨이신,큐큐를 비롯해 마이크로블로그 웨이보에 url을 공유해 SNS홍보 판매를 손쉽게 할수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여기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 핀터레스트에 공유할수 있도록 되어있다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접속이 불가한것을 빗대어 볼때 텐센트의 이같은 행보는 파격적이라 할수있습니다. 중국인들만 쓰는 고립된 메신저 큐큐에 비해 웨이신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쓰고있는 개방형 메신저이기 때문에 텐센트가 웨이신과 연동된 웨이디엔도 글로벌 진출에 염두해 두고있다고 볼수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