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타오바오 상품 체험단 서비스 淘宝试用 마케팅 이용법(1)

반응형


타오바오 상품 체험단 서비스 淘宝试用


淘宝试用은 상품체험단과 같다고 보면 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료로 써볼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좋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방문객을 끌어모아 인지도를 높일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타오바오에 입점한 개인판매자 뿐만 아니라 티몰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까지 일정 조건만 만족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있다. 판매자는 淘宝试用을 통해 상품광고효과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유입과 관심상품 등록 증가효과, 상품에 대한 양질의 우수한 후기도 기대할 수 있다.


   淘宝试用 화면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제품이 보이면 간단하게 免费申请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당첨이 된 소비자는 상품을 택배로 받고 (배송료 무료) 사용 후 반드시 후기를 남겨야된다. 후기를 남기면 试用报告에 상품에 대한 후기가 올라가는데 블로그 체험단과 똑같은 원리라고 보면 된다.




   소비자 체험단 신청규칙

① 신청부터 택배비까지 모두 무료이며 어떠한 지불도 할 필요가 없다.

② 체험단 모집 종료 3~7일안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알리왕왕을 통해 개별로 통지받는다. 

③ 당첨자는 我的试用 페이지에 들어가 수령을 눌러야 상품을 받을 수 있다.

④ 상품을 받고 반드시 상품후기를 남겨야 되며, 사용하지 않을시 반품해야한다.

⑤ 우수한 후기를 남긴 사람은 다른 제품 체험단 신청 시 당첨 확률이 올라가고, 성의없는 후기를 남긴 사람은 다음 체험단 신청에 불이익을 받게된다.




   판매자 체험단 모집규칙

① 1500위안 이상 해당하는 제품

*예)1500위안 스마트폰 1개 or 300위안 청바지 5개

② 타오바오 판매자: 다이아몬드 이상, 상점 평가 4.6점 이상, 소비자보증 가입자

③ 티몰 판매자: 상점종합평가 4.6점 이상


商品要求

试用品必须为原厂出产的合格全新且在保质期内的产品

试用品总价值(报名价 * 数量)需不低于 1500 元,价格不得虚高

试用品免费发送给消费者,消费者产出试用报告,商品无需返还卖家

大家电入驻菜鸟仓库、天猫物流宝及天猫国际的商品会采用名单发放的形式,不会生成订单,请商家按试用后台名单发货

凡是报名参加试用活动的商品,在无线端系统会自动设置收藏店铺申请条件,商家无需设置;PC 端系统不做申请条件设置

提醒:如报名包含多个 sku 的商品,系统会随机选择 sku 下单,建议双方协商发货,如果协商不了,商家需按照报名的 sku 发货,请谨慎报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