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타오바오 마케팅 3강: 타오바오의 신용등급과 분쟁신고

반응형


타오바오 상점 광고마케팅 전 알아둘것들

3강 타오바오의 신용등급과 분쟁신고


타오바오 상점 운영시 가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합니다. 이때 판매자 권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타오바오내에 정해진 규칙내에 처리하면 자신의 권익을 보호할수 있기때문에 꼭 규칙을 이해하셔야합니다. 


3-1. 신용등급규칙

타오바오 판매자의 신용은 상점의 발전과 거래량 증가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그럼 신용등급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이해하셔야 되는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好评(호평) +1, 差评(악평) -1, 中评(보통)은 점수가 없습니다.

(2)  즈푸바오상에 구매자가 물건을 받았다고 확인해야 점수에 포함됩니다.

(3) 1달이내 동일 구매자가 내 상점에 6점이상 줄수없습니다. (초과시 초과점수 미포함)

(4) 14일이내 동일 구매자가 내 상점의 A상품을 여러번 구입해도 好评(호평)과 差评(악평)은 오직 한번만 줄수있습니다.


판매자 상점에 보여지는 好评(호평)은 구매자 물건을 구입하는데 참고하는 요소로 앞으로 상점을 크게 확장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호평을 위해서라도 구매자와의 마찰은 피하도록합니다.


3-2. 분쟁신고규칙

타오바오 플랫폼에 구매자와 판매자 쌍방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 타오바오 회사에서 제 3자가 되어 사건을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물론 구매자와 원만하게 해결되면 좋지만 도저히 힘들것 같다면 이 서비스를 통해 사건을 원만히 해결하도록 합니다.


(1) 타오바오 분쟁신고시 보통 7일이내에 처리됩니다.(주말과 법정공휴일 제외)

(2) 분쟁신고 신청의 유효기간은 상품 거래 후 3 ~ 60일 이내이며, 1번의 거래에 대해서 1번만 신청할수있습니다. 만약 유효기간 지나면 자동으로 이의신청버튼은 닫히며, 그 후에 필요한 사항은 타오바오 고객센터에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개인적으로 연락하셔야됩니다.

(3) 상품 거래 후 3 ~ 30일 이내에 구매자와 판매자는 “我的淘宝”-“已买到的宝贝/已卖到的宝贝”에서 “提醒”기능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거래 후 구매자나 판매자 중 한명이라도 연락이 끊겼을때 누르면 타오바오 자동시스템에 의해서 상대방에게 이메일을 보내줍니다.

(4) 분쟁신고시 사진 첨부는 오직 1장, 120kb이하, JPEG형식으로만 첨부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상세한 규칙과 새로생긴 규칙들은 타오바오 홈페이지에서 보실수 있으며 항상 숙지해놓고 분쟁 발생시 본인의 권익을 지키도록합시다.

반응형